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인터넷으로 다양한 금융업무나 민원 처리를 진행합니다. 주로 정부24 혹은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여기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보안프로그램 로딩중 메시지와 함께 다음으로 진행이 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결할지 알아보려 합니다. 신한카드 로딩중 오류도 비슷한 경우니 참고하세요.



사실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발급받는게 가장 쉬울 수 있으나, 거리가 멀거나 기타 사정상 이동이 곤란한 경우 별 오류만 없다면 인터넷으로 진행하는게 훨씬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프로그램 설치상에 오류가 나거나 기타 컴퓨터나 소프트웨어 오류로 진행이 더 이상 불가능할 경우 난감한 상황에 빠질 수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로딩중 해결하기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때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파일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바로 해결이 되는 것인데 여전히 진행이 안된다면 인터넷 도구 설정을 만지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보안 탭을 눌러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사이트 버튼을 눌러 *.gov.kr 이라고 기입한 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인터넷 창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도구를 선택한 뒤 호환성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gov.kr 을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도구 - 안전 - 액티브x 필터링에 체크 해제를 합니다.



정부24 사이트의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가셔서 민원발급지원 - 프로그램 설치 확인을 선택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도 마찬가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AnySign4PC 신청정보 암호화, TouchEn 키보드보안 등 보안 및 발급 설치 파일들을 수동으로 내려받아 깔면 됩니다.




만약 이런 방법을 해도 오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다시 실행해 보시거나 아예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변경하여 처음부터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안프로그램 로딩중 오류가 잘 해결되어 원하는 민원을 잘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